2011년 12월 31일 토요일

부분 비만을 해결하기 위한 다이어트 상식


>> 꼭 필요해 전신운동
다른 부분은 정상이지만 한 부분만 비만일 경우 그 부분만 운동하는 것이 일반인의 상식. 하지만 반드시 알아둬야 할 것은 부분 운동만 한다고 해서 그 부위 살이 빠지지 않는다는 사실.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아 살이 찐 경우이거나 혹은 다른 이유에서라도 전신 운동은 필수적인 과정이다. 가벼운 전신 체조와 스트레칭을 통해 온몸의 혈액순환을 활성화시킨 다음 부분 운동을 통해 근력을 키워야 올바른 부분 다이어트가 된다.

>> 어떤 부위라도 식이요법은 필수
대부분의 경우 일단 살을 빼기 위해 식사량을 줄이는 경우가 많은데 무조건 식사량을 줄이는 것이 다이어트의 지름길은 아니다. 반면에 전신 비만도 아니고 부분 비만이기 때문에 식이요법은 전혀 생각지도 않는 사람들이 있는데, 어떤 부분 비만이라도 식이요법은 필수과정이다. 대신 고단백, 저열량 중심의 식생활과 간식을 금지하는 것으로 불필요한 지방의 축적을 막고 근육을 키워주는 것이 올바른 식이요법이다.

>> 안 쓰는 근육을 움직여주자
우리들이 운동을 할 때, 특히 부분 운동을 할 때 매일 쓰던 근육만 열심히 움직여주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명심해야 할 것은 평소 우리가 잘 쓰지 않는 근육을 움직여주는 것이 정말 효과있는 다이어트가 된다는 것. 그래서 스트레칭 같은 운동들은 따라하기 거북하고 어려운 동작들이 포함되어 있다. 우리들이 매일 쓰고 자주 쓰는 근육만 키우게 되면 운동을 했더니 오히려 더 살이 쪘다고 말하게 된다. 운동을 해서 살도 빼고 제대로 근육을 키우려면 평소 안 쓰는 근육을 찾아 움직이는 것이 최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