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2월 31일 토요일

감기를 대처하는 12가지 방법


감기는 비록 완전히 없앨수는 없지만 예방하거나 증상을 감소시킬수는 있다. 특히 감기에 걸리기 쉬운 겨울철에 모두들 감기를 대처하는 방법을 알아두는것이 좋다.

1. 뜨거운 물에 발을 담근다.
매일 잠자기 전에 뜨거운 물에(물의 온도는 견디기 힘들 정도로 뜨거워야 한다.) 약 15분 정도로 발을 담근다. 발을 담글때 발 전체가 물속에 잠겨야 하며 발이 빨갛게될 때까지 담가야 감기를 예방할수 있다.

2. 대파 먹기
대파를 생으로 먹을때 파썰이를 덥힌 식용유에 무쳐 냉채를 만들어 먹으면 맛도 좋고 감기도 예방할수 있다. 그러나 자주 감기에 걸리는 사람들은 삼가는것이 좋다.

3. 소금물 양치질
아침 저녁으로 식사후 소금물로 양치질하면 구강내의 세균을 없앨수 있다. 특히 유행성 감기가 유행할때 그 효과가 선명하다. 이때 입에 소금물을 머금고 고개를 들어 소금물이 목구멍까지 가실수 있게 하면 더 좋다.

4. 찬물로 세수하기.
매일 얼굴을 씻을때 찬물로 씻는것이 좋으며 콧구멍까지 씻어야 한다. 콧구멍을 씻을때 손으로 찬물을 받아 코로 찬물을 천천히 흡수해 물이 코안으로 들어오게 한다. 이렇게 여러번 반복한다.(코로 찬물을 흡수할때 사레가 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5. 코망울 마사지
양손을 맞대고 뜨거워 질때까지 비빈후 영향혈(코망울 바로 옆에 위치)을 10여차례 눌러준다. 이것은 감기를 예방하고 또 감기에 걸린후 코가 막히는 증상을 감소시킬수 있다.

6. 콧구멍에 파를 꽂다.
감기 때문에 코가 막히는 경우에 이런 방법이 있다. 잠잘때 콧구멍 속에 파를 넣고 3시간 뒤에 제거하면 단번에 치료할수 있다. 만약 해결이 안되면 다음날 다시 한번 시도한다. 우선 파를 고를때 굵은것으로 골라야 하는데 파가 가늘면 효과가 덜하고 콧구멍 속에 깊이 들어갈 위험이 있다. 다음 파를 콧구멍에 넣은후 피부 과민 증상이 있는 사람들은 파를 솜으로 얇게 싼후 넣으면 된다.

7. 흰술로 몸 닦기.
동전과 같은 매끄럽고 딱딱한 물건에 흰술을 묻힌후 가슴, 곡지 혈 등 곳을 빨개지면서 뜨거워 질때까지 발라준다. 다음 생강물을 마셔 땀을 낸다. 땀을 내고 나면 온 몸이 거쁜한 감을 느끼게 되며 이때 찬 바람만 피하면 즉시 완쾌될수 있다.

8. 생강 콜라
20g~30g의 생강을 껍질을 벗긴후 한병의 콜라와 함께 냄비에 넣고 끓인다. 다음 좀 식혔다가 차가워 지기전에 마시면 감기예방에 좋다.

9. 수증기를 들이 마시다.
금방 감기에 걸렸을때 컵에 끓인 물을 붓고 모락모락 솟아오르는 수증기를 물이 식을때까지 들이 마신다. 이렇게 매일 여러번 반복하면 코가 막히는 증상을 감소시킬수 있다.

10. 뜨거운 바람을 맞는다.
감기 증세가 보이면 태양혈에 드라이기 뜨거운 바람을 3분~5분 정도 쏘인다. 매일 이렇게 여러번 반복하면 감기 증상을 완화시키고 빨리 완쾌될수 있다.

11. 찧은 마늘+꿀
같은 양의 찧은 마늘과 꿀을 고르게 섞은후 끓인물에 타서 마신다. 한번에 한술씩 매일 4회~6회 복용하면 유행성 감기를 효과적으로 치료한다.

12. 참기를 계란 볶음
한냥(50g)의 참기름을 냄비에 두르고 뜨거워 지면 날계란 한알을 깨뜨려 넣은후 ?는물을 부어넣고 고르게 저어서 뜨거울때 마신다. 이렇게 아침 저녁으로 한번씩 마시면 2일~3일 내에 감기로 인한 기침을 치료할수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